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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 6 컴포넌트와 베리언트 | UIUX 디자인 스쿨 주 3일반 학습일지

Hyein_EX 2025. 2. 4. 14:12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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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 5 | 정렬과 레이아웃 | UIUX 디자인 스쿨 주 3일반 학습일지



🎯학습 내용

강의 시간: 48m
Chpater 6 컴포넌트와 베리언트

  • 6-1 컴포넌트와 인스턴스
  • 6-2 베리언트의 활용

 


 6-1  컴포넌트와 인스턴스

 

 

컴포넌트 설정

[ctrl + alt + k]

 

 

 

 

 컴포넌트 형태

인스턴스: 컴포넌트 복제품

 

 

 

 

스타일 vs 컴포넌트 차이

스타일: 컬러 그림자 텍스트 등록

컴포넌트 외 복잡한 요소 등록

 

 

컴포넌트 수정 전/후

컬러, radius, 그림자, 스트로크 적용주니 변화됨

인스턴스 - 변화 영향 ㄴ, 

단, 인스턴스 요소 변경시 해당 요소만 독립 대치됨

 

Assets

등록된 컴퍼넌트

컴퍼넌트 없애면 다 없어짐

 

 

-----

 

페이지를 나눠서 컴포넌트 페이지 원본 보관용으로 만들어두면 좋음

 

각각 오브제 컴포넌트 설정

- 다중 설정시 유

 

메인컴포넌트 찾아주는 기
연결 인스턴스로 되돌아가기

 

 

 

1.인스턴스 연결 해지

2. 해당 인스턴스 요소, 컴포넌트에 수정

3. 리셋 모

4. 리셋 이름

 

 

 

 

 

컴포넌트 메모

button, action, system, common ... 알아보기 힘들기에 메모 추가. 나중에 한글검색 가능.

 

컴포넌트 등록 후 인스턴스 관계를 알아보았다!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6-2  베리언트의 활용

- 베리언트는 '변형된 하나의 구체적인 버전'

- 베리에이션은 '변화 그 자체' 또는 '다양성'

 

 

 

 

 아이콘 플로그인 

1. 플로그인 - 아이콘: Unicons

 

 

2. font awesome free

 

  • 이름 바꾸기
    inter -> 폰트 어썸 5 프

 

 

 

  • 아이콘화
    폰트-> 아이콘

 

 

 

 베리에이션 버튼 

베리에이션할 버튼을 제작하자

  1. 레이어 이름 변경
  2. 컴포넌트 세트 설정
    설정 시 아래처럼 <베리언트>

[복습]
create multiple component - 다중 단일 컴포넌트 생성
create component - 단일 컴포넌트 생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베리에이션 버튼 설정을 해보자

  1. 사이즈 속성부여
    전체 선택 후 사이즈 이름
  2. 하단 위계 속성 부여
    셀렉 후 해당 버튼 속성 이름으로 변경

 

속성 추가) 아이콘 유무

속성 추가

 

 

 

 


☑️ 마무리

practice

 

 

효율적인
베리에이션 버튼

 

오늘은 버튼을 컴포넌트화하고, 베리에이션 버튼을 만들었다!
컴포넌트를 활용하면 디자인을 더 효율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고, 여러 상황에 맞는 버튼을 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는 점을 알게 됐다.

 

 

💡 이렇게 쓰자

 버튼의 다양한 변형을 만든 경험이 디자인의 유연성 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터이니 지금 더 연습해서 나중에 더 복잡한 UI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해야지!

 

 

 



 

 

 

 

 

 

이 글은 제로베이스 UXUI 디자인 스쿨 주 3일반 강의 자료 일부를 발췌하여 작성되었습니다.